꽃은 바람을 거역해서 향기를 낼 수 없지만, 선하고 어진 사람이 풍기는 향기는 바람을 거역하여 사방으로 번진다.

2025/03/31 3

대구 신천(대봉교 주변) 봄나들이

">   대구신천 수변화 사업의 일환으로 대봉교 주변을 집중적으로 조성하고 있다.  푸른 신천숲, 사계절 물놀이장, 리버뷰 테라스, 신천 수변공원화 사업을 통해 신천을 일상의 활력이 넘치는 도심생태공간으로 조성한다. ‘   리버뷰 테라스’는 대봉교 교량 아래 공간을 활용하여 신천을 조망할 수 있는 테라스 형태의 복합문화공간을 뜻하며, 이와 함께 2월 28일 신천 대봉교 하류쪽 좌안 둔치에서 신천 프러포즈 조성사업 기공식을 개최하여 2026년 4월 준공 예정이다.  ‘신천 프러포즈 조성사업’은 대봉교 하류 방향에 직경 45m의 원형 복층 구조의 데크 및 광장을 설치해 수상공원을 조성하는 내용이다.

남평문씨본리세거지(인흥마을) 봄나들이

남평문씨본리세거지(인흥마을, 대구광역시 달성군 화원읍 인흥3길 16)는 대구광역시 민속자료 제3호로 지정되어 있으며, 조선시대 말기의 전통가옥 9채와 재실 1채, 정사 1채 그리고 문소 1채가 있다. 이곳은 바로 고려 말기 원나라에서 목화씨를 가져온 문익점의 18세손 문경호가 옛 인흥사 절터에 남평문씨 일족의 마을을 만든 곳이다.   전통마을 입구 주차장에 들어서면 문익점 동상이 큼직하게 자리잡고 있으며, 뒤에는 넓은 목화밭이 있고 왼쪽에는 큰 연못이 펼쳐지는데 아름답게 조성된 조경과 연못 둘레길, 못 중앙 섬에 심어진 노송 두 구루, 그 뒤로 보이는 전통가옥과 울타리로 만들어진 노송숲, 그리고 만발한 매화로 눈을 황홀하게 한다. 아마 유명 화가가 아무리그림을 그려도 자연 이대로의 더 좋은 작품을 감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