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은 바람을 거역해서 향기를 낼 수 없지만, 선하고 어진 사람이 풍기는 향기는 바람을 거역하여 사방으로 번진다.

각종 모임/대구시행정동우회

제10회 대구도시농업박람회 참여 및 관람

가야돌 2022. 10. 7. 22:54

제10회 대구도시농업박람회 참여 및 관람

 

● 행사명  : 제10회 대구도시농업박람회

● 주     제 : 가꾸는 초록일상, 꿈꾸는 도시농업

● 기     간 : 2022. 09. 30(금) ~ 10. 03(월) / 4일간

●장     소 : 대구농업마이스터고등학교(30만㎡) 

● 관     람 : 약 10만 명

●주     최 : 대구광역시

 ● 주     관 : 엑스코

 ● 후     원 : 농림축산식품부, 경상북도, 대구광역시 교육청, 대구농협

● 내     용 : 개막행사, 전시행사, 기업관, 참여마당, 부대행사, 학술대회 & 세미나 등

 

관람 소감

● 9월 30일(금)부터 10월 3일(월)까지 나흘간 열린 ‘제10회 대구도시농업박람회(Daegu Urban Agriculture Expo 2022)’가 기후변화 위기에 대응하고 탄소중립에 기여하는 도시농업의 가치를 확인하며 성황리에 폐막했다. 이번 박람회는 녹색성장가치와 함께 시민들에게 행복한 힐링라이프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 9월 30일(금) 개막식에는 정의관 대구시 경제국장, 하병문 대구시의회 부의장, 강은희 대구시 교육감, 홍석준 국회의원(대구시동우회 회원), 각 구 농협조합장 등 주요 내·외빈과 많은 시민들이 참석하였고 김병규 대구시행정동우회 회장과 안병목 봉사단장도 초청 받아 자리를 함께하여 행사를 축하했다.

 

●특기할 사항으로는 박람회의 10주년을 축하하는 뜻으로, 반려식물을 틀 위에 하나씩 놓아 10주년을 표현한 ‘퍼즐 화분을 완성하는 퍼포먼스’를 연출하여 관람객들에게 관심을 끌었다.

 

● 관람 소개(1구역만 일부 관람)

 관람은 4구역 96개소로 나누었는데 행정동우회 일행들은 넒은 면적 위에 다양한 농촌형으로 만든 농기계 전시와 스마트팜, 논두렁길, 박넝쿨 터널, 해바라기 정원, 구군홍보관, 드론 체험 등 1구역을 집중적으로 관람하고 농촌의 평화로운 정서와 농촌 발전을 기대할 수 있는 현장에 많은 공감을 가지게 되었다.

 

 행정동우회에서도 이번 행사에 이바지할 수 있는 것을 소개한다면, 동구 안심지역 '금강도시텃밭' 200여 개소에 행정동우회 봉사단에서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3월에서 12월까지 10개월간 매주 3일간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관계사진 (행사 장면과 1구역만 사진 촬영)

사진 촬영 : 김성길, 김제학, 이태희

 

감사합니다